신현동 어르신, 오래오래 사세요!

신현동자원봉사자회, 장수사진 촬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9/21 [15:2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9/21 [15:20]
신현동 어르신, 오래오래 사세요!
신현동자원봉사자회, 장수사진 촬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신현동자원봉사자회의 주최로 지난 9월 19일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신현동어르신 장수사진 찍는 날’ 행사가 열렸다.

어르신 50여 명을 모시고 사진을 찍어드린 이번 행사는 혼자서는 하기 힘든 화장부터 한복 준비까지, 여기저기서 봉사자들의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자원봉사자회의 학생봉사단 활동과 연계하여 어르신들이 촬영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네일케어와 손 마사지를 해드려, 어르신들이 손자‧손녀뻘 되는 학생들과 직접 대화하는 시간까지 더해졌다.

▲     © 주간시흥


신현동에서의 장수사진 촬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자원봉사자회 장은경 회장은 “한 마을 주민 분께서 5년 전에 자원봉사자회에서 찍어주신 장수사진 덕분에 어머님의 상을 무사히 치룰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전해 마음이 뭉클했다.”며 “노인 분들이 학생들과 교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다시금 장수사진 촬영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신현동자원봉사자회는 기존의 봉사프로그램에 더해 희망마을만들기에 참가하여 벽화그리기, 장수사진 촬영 등 마을주민이 함께 하는 봉사를 진행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봉사자뿐만이 아닌 여러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