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비전아카데미 47차 강의 펼쳐

김석중 소장의 ‘생활풍수는 웰빙이다.’ 주제 강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9/17 [15:4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9/17 [15:44]
시흥시 비전아카데미 47차 강의 펼쳐
김석중 소장의 ‘생활풍수는 웰빙이다.’ 주제 강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주간시흥 부설로 운영되며 지역 CEO들의 역량을 키워가는 아카데미로 맥을 이어가고 있는 시흥시비전아카데미는 지난 14일 김석중 웰빙실용풍수연구소장을 초청 47차 강의를 펼쳤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컨퍼런스 홀에서 펼쳐진 이날 강의는 생활풍수란 무엇인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좋은 땅이란 어떤 곳인가, 생활풍수 활용(아파트, 주택, 전원택지), 생활풍수 활용(상가, 사무실, CEO실), CEO만을 위한 생활풍수 활용(계약하기 좋은 날, 기운이 들어오는 날 택일, 돈 많이 버는 사무실 배치, 부부금슬 좋아지는 침대방향, 손님자리 배치 등),. 흥하는 땅, 망하는 땅(대박 집과 쪽박 집), 성공하는 사람들의 생활풍수 활용 사례소개, 현대인의 생활풍수 응용(비보요령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 주간시흥


김석중 소장은 먼저 풍수는 양택과 음택이 있다고 소개하고 양택은 살아있는 생활하면서 유의해야할 집, 땅고르기, 아파트 내 침실 및 가구 배치 등을 다루며 음택은 묘지 선택 등 돌아가신 분들에 대한 풍수를 말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생활풍수는 웰빙이다.”고 말하고 일상생활을 자연과 조화롭게 맞춰가며 건강하게 살아가고자 하는 것이 생활풍수이라며 이사할 때 집 고르기, 실내인테리어, 침실 꾸미기, 침대 위치, 자녀방 꾸미기, 책상위치 등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직장에서도 CEO방위치, 직원방 배치, 사무실 책상위치, 출입문 위치 등 생기를 받는 방법, 승승장구하는 비법 등을 소개했다.
▲     © 주간시흥


김석중소장은 생활풍수는 필수라고 말하고 “알면 복이 되고 생활이 윤택해지고 활력이 넘치며 자연에 순응하지 못하고 역행된 집이나 사무실, 사업장 등은 그곳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악영향을 끼친다.”며 “기본적인 천인지(天人地사)사상을 역행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례위주로 잘된 집, 잘못된 집, 흥한 가게, 망한 가게, 성공한 사람의 사무실인테리어, 몸이 안 좋아지는 건물, 대박 식당, 경매에 나오는 집 등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하며 실생활에서의 풍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동안 메르스와 혹서로 인해 강의를 중단했던 시흥시비전아카데미는 오랫 만에 강의가 진행 됐으며 강의장을 찾은 회원들은 서로 반가움에 근황의 담소를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마치고 기념촬영ㄴ을 한 회원들은 회원이 운영하는 정왕동 파인힐 오피스텔 1층 속초생태찌게로 이동 식사와 함께 담소를 나누며 회원 간의 우정을 쌓아 나갔다.
▲     © 주간시흥

시흥시비전아카데미는 회원제로 운영하며 매월 둘째주 월요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컨퍼런스홀에서 다양한 유면강사들을 초청해 CEO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진행되고 이어 회원 간의 끈끈한 교류를 노력하고 있으며 다음 달인 10월은 12일 오후6시 재)한국교육문화재단 비전센터 박진호 대표를 초청하여‘소통의 칼라를 입혀라’라는 주제로 강의가 펼쳐지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