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공 협업으로 사회적 연대 가치 창출

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이-맑은 시흥〕 사업 선정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9/02 [13:5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9/02 [13:58]
민·관·공 협업으로 사회적 연대 가치 창출
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이-맑은 시흥〕 사업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무한돌봄센터는 시흥시1%복지재단과 함께 한국마사회의 렛츠런ccc 전략기부금 지원 사업에 저소득층 치과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이-맑은 시흥」사업을 공모 신청하여 선정됐다.

한국마사회는 2,700만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시흥시 무한돌봄센터에 지정기부하고, 시흥시 무한돌봄센터는 대상자를 선발하고 사회적기업인 희망치과에 연계하여 치료할 예정이다. 희망치과에서는 치료비의 40~50%를 감면하고 저소득의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여 건강하지 못한 치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건강상·미관상의 문제를 해결해줌으로써 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 사업이 더욱 의미 있는 것은 한국마사회와 희망치과가 시 무한돌봄센터와 협업하여 저소득층에게 치과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한국마사회·시 무한돌봄센터·사회적기업인 희망치과가 참여하는 민·관·공 협업의 선도적 사업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이 사업의 또 다른 의의라고 하겠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