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웹툰으로 안전 공감대 확산

안전요령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웹툰 제작, 온라인 홍보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8/07 [14:3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8/07 [14:34]
시흥소방서, 웹툰으로 안전 공감대 확산
안전요령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웹툰 제작, 온라인 홍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소방서(서장 신종훈)는 여름철 물가에서의 안전요령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웹툰을 제작해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있다.
  전파가 빠르고 실시간 댓글 등으로 독자와의 소통이 매우 활발한 이점을 가진 웹툰을 이용해 지난 5월 소방차 우선통행의 주제를 시작으로 6월엔 태풍?장마, 7월엔 폭염 내용을 선보였으며 이달엔 시흥시의 지리적 특성이 반영된 갯골이 있는 해변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다뤄 시흥소방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에 게재됐다. 시흥소방서 웹툰은 모두 네컷짜리로 만들어져 시인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매월 다른 주제와  흥미를 결합해 접근성이 편리한 인터넷과 모바일로 시민에게 재난예방 요령을 알려 참신하다는 평가와 함께 매월 초 새로운 웹툰을 기다리는 애독자도 점차 증가하고 있어 홍보기법의 다양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장곡동에 거주하는 허모씨는 “우연히 지인의 SNS에서 본 시흥소방서 웹툰이 세련된 그림에다 유익하고 재미있어 다른 이들에게 소개하기도 하고 매달 새로 나올 작품을 기다리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9월부터 12월까지는 청렴과 소방훈련, 화재예방과 소.소.심의 순서로 제작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