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시흥학생예능발표회 개최

가을 향기와 함께 피는 우리들의 축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11/02 [23:5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11/02 [23:54]
2014 시흥학생예능발표회 개최
가을 향기와 함께 피는 우리들의 축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임기모)은 지난달 18일과 27~28일에 걸쳐 관내 초ㆍ중ㆍ고를 대상으로 “2014 시흥학생예능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예능발표회는 소통과 공감의 인권의식 함양과 문화 예술교육 활성화, 다양한 특기와 적성 계발을 통한 학생 자아실현 및 창의적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음악과 미술 2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음악은 합창과 합주 영역으로 구성되었으며, 미술은 수채화, 디자인, 만화 등 5개 영역으로 운영됐다. 

미술은 지난달 18일 연성중학교 운동장과 근린공원일대를 중심으로 약 350여명의 희망학생들이 참여하여 5개 영역에서 각기 소질과 재능과 끼를 표출했다.

또한, 음악은 27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아트센터에서 합창부문에 29교가 참여하여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뽐내 갈채를 받았으며,28일에는 합주 영역에 다양한 악기를 통한 신나는 예술적 소양을 펼쳤다.

발표회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평소에 관심 있고 잘하는 노래와 율동을 무대를 통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보여줄 수 있어서 뿌듯하고 즐거웠으며 잊지 못할 것 같다.” 라는 흥분된 감정을 밝혔다.

자녀와 함께 참관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소극적인 성격인데도 무대에서 노래하는 경험을 통해 자존감을 형성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흥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꿈과 끼를 갖춘 창의적인 미래 핵심 인재를 키우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력과 창의력, 참여하고 함께하는 공동체 생활의식 함양을 위한  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석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