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자원봉사' 활동으로 동네사랑 실천해요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9/20 [09:42]
김세은 기사입력  2024/09/20 [09:42]
'언제나 자원봉사' 활동으로 동네사랑 실천해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는 다가오는 10월 징검다리 공휴일을 맞이한 시민들에게 비대면 자원봉사 플랫폼인 언제나 자원봉사(Always Volunteer)’ 활동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시는 자원봉사를 하면 지역 사회를 위한 공익적인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가족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가족뿐 아니라 친구, 이웃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면 동료애, 치유, 자기 만족감 등을 느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가족과 자원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지구온난화 관련 뉴스를 보며 우리가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서 지구가 힘내고 있다는 이야기를 아이와 나눴다라며, 의미 있는 후기를 남겼고, 또 다른 봉사자는 건강을 위해 걸으면서 시작한 작은 실천이었는데 동네가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며 마음이 무척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근 시흥시의 인구 증가에 따라 언제나 자원봉사참여자도 아파트 단지 이웃끼리 혹은 어린 자녀 함께하는 가족 단위로 비대면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함께하고자 하는 그룹끼리 자유롭게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어 비대면 활동을 선호하는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참여 절차는 간단하다.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에서 간편 신청을 한 후, 이메일로 활동 승인을 받은 다음, 활동 중 증빙 사진 3(활동 전··)을 촬영하고, 누리집에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전략기획팀(031-312-7792 내선 2)으로 문의하면 된다.

언제나 자원봉사(Always Volunteer)’는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을 통해 참여 방법과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전략기획팀(031-312-7792/내선 2)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