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평생학습프로그램 '찾아가는 아카데미'

군 제대 후 사회적응을 위한 진로 교육 운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9/29 [18:3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9/29 [18:36]
군인 평생학습프로그램 '찾아가는 아카데미'
군 제대 후 사회적응을 위한 진로 교육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사회의 다양한 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학습의 기회를 균등하게 얻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도시락 강좌를 운영 중에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관내 군 부대에 복무중인 장병들을 대상으로 군 제대 후 사회적응을 위한 진로 프로그램과 군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양 강좌를 지원하는 '군인 평생학습프로그램 찾아가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군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아카데미'는 군대의 특성상 시간과 장소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학습의 욕구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일정 기간 내에 신청만 해주면 그들이 원하는 곳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의 전문강사를 직접 군부대로 파견하여 편리하게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상반기부터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2개 부대에 3개 강좌로, 지난 7월부터 매주 토요일 13:30~15:00까지 ‘스크린생활영어’ 강좌가 20강으로 2개 부대에서 운영 중이며, 9월부터는 ‘사회적 경제 바로알기’ 강좌가 매주 토요일 10:00~12:00까지 1개 부대에서 4강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관내 군부대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계된 5개 프로그램을 운영 준비 중에 있다. 현재는 5개 프로그램에 대한 관내 모든 부대에 강좌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는 중으로 취합 후 10월부터 찾아가는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에 있다.       

하반기 운영될 프로그램은 최근 군복무에 대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부대 내에서 빈번히 사고가 발생되고 있는 만큼 군인들의 내면을 치유하고 정서적 안정을 위한 인성 프로그램인 '행복더하기-리더십프로그램'으로 장병(선ㆍ후임 함께)들 간의 유대감 강화와 신뢰성 향상, 따뜻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긍정적 마인드 함양 프로그램과 일반 교양프로그램인 색연필일러스트 요가, 라인댄스, 통기타배우기가 개설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