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임기모) Wee센터에서는 지난달 26일 관내 초ㆍ중ㆍ고교 전문상담(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4 Wee센터 교사 연수 '자우(慈雨)’프로그램 '아동ㆍ청소년 정신병리의 이해'를 진행했다.
‘자우(慈雨)’프로그램은 관내 전문상담(교)사는 물론 일반 교사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자 2012학년도에 개발된 시흥 Wee센터만의 교사 연수 프로그램으로, 2014학년도에는 10회 연수가 계획되었으며, 이번에는 여섯 번째 연수가 진행됐다.
이번 ‘아동ㆍ청소년 정신병리의 이해’ 연수에서는 실제적인 사례와 심리검사결과 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병리적인 문제를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연수를 통해 학교 상담 장면에서 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학생들의 전문적인 치유와 지원이 활성화되고자 하였다.
이 날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사는 “학교 상담장면에서 학생들의 문제행동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무엇 때문에 학생이 힘들어하는지, 상담장면에서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며 매우 만족스러운 모습이었다.
한편, 시흥 Wee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단위학교 전문상담인력에게 필요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전문상담(교)사들의 기본적인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조력자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위기학생들의 상담이 안정화 되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