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원) Wee센터에서는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으로 인해 발생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긍정적 자아상과 왜곡된 사회적 관계를 회복시켜 학교 재적응이 가능 하도록 돕고자 학교폭력 피해학생 치유 프로그램 찾아가는 상담 '굿프렌즈' 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ㆍ중학교의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2개교를 선정하였으며, 4기는 초등학생 6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시작해 오는 10월 15일까지, 6기는 4명을 대상으로 11월 19일부터 12월 10일가지 총 8주(주 1회씩 4회기)에 걸쳐 실시된다.
또한 각 초등학교(도일초, 시화초)에 직접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피해학생들의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학교폭력 피해학생 치유 프로그램 찾아가는 상담 '굿프렌즈'는 마음털기, 희망통장 만들기, 좋은 친구 연습하기 등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이 심리적인 안정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갖도록 하고, 올바른 학교문화 창조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흥 Wee센터에서는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의 교우관계 개선 및 학교생활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 '굿프렌즈' 선정교를 각 기수 전까지 지속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