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의 노인여가문화 프로그램 ‘동행마실’ 참여 어르신들이 지난 2024년 10월 27일(일), 시흥시 거모동 산들공원에서 열린 2024 청소년 예술제에 참여해 그간의 창작 작품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는 어르신들의 작품을 외부에 선보이며, 사회적 참여를 장려하고 자존감을 고취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거모복지관 동행마실 실버아트 수업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창작물을 전시함으로써 지역 사회와의 교류와 함께 어르신들의 성취감을 높이는 기회가 됐으며, 청소년 예술제에 참여한 청소년, 지역주민들에게 어르신들의 창작 활동 성과가 공유되고, 이들의 건강한 여가문화 활동이 알려지게 됐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김호 어르신(67세, 가명)은 “처음에는 내가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이렇게 내 작품을 전시하게 되어 정말 뿌듯하고 행복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거모복지관 이태진 팀장(담당 사회복지사)은 “이번 전시회는 어르신들에게 창작 활동을 통해 얻은 성취감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됐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사회 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라고 전했다.
거모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거모복지관으로 하면 된다. ☎031-493-63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