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다문화·외국인주민협의체 ‘시사우’

‘우리 지역 환경, 안녕할까요?’ 미니포럼 개최

박영규 | 기사입력 2024/10/21 [10:19]
박영규 기사입력  2024/10/21 [10:19]
시흥시, 다문화·외국인주민협의체 ‘시사우’
‘우리 지역 환경, 안녕할까요?’ 미니포럼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는 1026일 오후 2시에 청년스테이션에서 시흥시 다문화ㆍ외국인 주민협의체(시사우) 미니포럼을 개최한다.

외국인 주민들의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 미니 포럼은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다. 시사우 주민협의체는 2022년도 시흥살이2023년도 시흥에 사는 우리들에 이어 올해는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시흥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 생활환경을 함께 살펴보며, 지역사회의 통합에 기여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주제발표, 환경 전문가의 미니강연, 토크콘서트가 마련돼 있다. 내ㆍ외국인 주민들이 함께 지역 환경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공유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시사우 주민협의체 위원들은 다국어 인사말 이벤트를 준비해 행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ㆍ외국인 주민들로 구성된 시사우 주민협의체는 20215월에 출범한 조직으로, 현재 9개국 출신의 12명의 위원이 활동 중이다. 이들은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다문화ㆍ외국인 정책 발굴 과정 참여, 시정 홍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시흥시의 다문화 사회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외국인주민과 외국인주민정책팀(031-310-3012)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