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4.10.17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10월 17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요.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4도, 대전 15도, 부산 19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26도, 대전 24도, 부산 25도로 21~26도 분포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날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안개 전망입니다.
현재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지역이 많은데요. 경기도 이천 장호원 130m, 세종연서 80m, 경북 경주 90m로 짙은 안개가 끼어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요. 짙은 안개로 인해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서해대교를 비롯한 해안에 위치한 교량이나 강이나 호수 주변의 도로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요.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제주도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오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가 밤부터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모레까지 5~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상 전망입니다.
오늘 오전부터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요.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너울이 유입되겠으니, 갯바위나 방파제 부근에서의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