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의 날 맞아 제1회 시화호 청소년 지속가능 포럼 성료

김세은 | 기사입력 2024/10/14 [09:37]
김세은 기사입력  2024/10/14 [09:37]
시화호의 날 맞아 제1회 시화호 청소년 지속가능 포럼 성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가 시화호의 날(1010)을 맞아 지난 12일 거북섬 일원에서 1회 시화호 청소년 지속가능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이 주관하고 시흥시청소년재단이 협력해 진행됐다. 시화호 권역(시흥ㆍ안산ㆍ화성)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 가능한 시화호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행사는 주제 강연(시화호와 함께한 30, 청소년을 위한 제언) 시화호 주제별 토론 및 환경선언문 채택 청소년 환경보전 행진 청소년 환경선언문 공동 발표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오전에는 거북섬 웨이브엠 호텔에서 시화호의 지속 가능성을 논의하는 청소년 포럼이 열렸고, 오후에는 거북섬 웨이브파크 중앙광장에서 시화호를 위한 청소년 환경선언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시흥시, 시흥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해 시화호 권역 청소년들의 시화호를 위한 환경선언에 귀를 기울이며 격려 박수를 보냈다.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기후 위기의 당사자이자 현재를 살아가는 주체로서 시흥ㆍ안산ㆍ화성의 청소년들이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내딛는 한 걸음을 응원하겠다라며 청소년들의 노력에 대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시화호 청소년 지속가능 포럼 및 시화호 청소년 환경선언과 관련된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해양수산과(031-310-2378), 시흥시청소년재단 정왕청소년문화의집(070-4905-6588)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