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집중호우 및 폭염 대비 특별 현장점검 실시

근로자 안전보호와 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체계 구축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18 [14:31]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18 [14:31]
시흥도시공사, 집중호우 및 폭염 대비 특별 현장점검 실시
근로자 안전보호와 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체계 구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17일 환경미화타운 및 오이도 노상주차장을 대상으로, 집중호우 및 폭염 대비 CEO 주관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안전 취약 사업장을 방문하여 집중호우 예보에 따른 배수시설 관리상태 확인 및 폭염 대비 근로자의 휴게시설을 포함한 온열질환 예방조치 상태 등을 점검했다. 또한 현장 근로자들에게 격려품(얼음물 등)을 전달하고 현장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집중호우 및 강풍 대비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 작업중지(Safety Call)요청제도 운영 온열질환 예방 물품(얼음물, 그늘막 등) 지급 현황 폭염특보 시 휴게시간 부여 현황 시민 안전 위험요소 등으로, 근로자의 건강보호와 안전사고 위험요인에 대해 철저히 점검을 진행하였다. 이번 점검에서 미흡한 사항은 각 사업장의 관리감독자 및 안전보건담당자를 통해 개선 및 보완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근로자와 공사 이용객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여름철 집중호우 및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예찰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