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동, ‘녹색환경수호대’ 환경캠페인

지속적인 환경캠페인으로 월곶동의 쾌적한 환경 조성 목표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09 [10:52]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09 [10:52]
월곶동, ‘녹색환경수호대’ 환경캠페인
지속적인 환경캠페인으로 월곶동의 쾌적한 환경 조성 목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회 마을안전분과는 주민자치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 녹색마을만들기(2)’ 사업을 추진하며, 그 실천 활동으로 녹색환경수호대환경캠페인을 지난 6일 시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지역주민들과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40여 명의 녹색환경수호대가 참여했으며, 특히 달월마을 발전협의회 회원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연속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화호 30주년 기념시화호 탐방과 탄소중립의 이해와 실천을 주제로 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또한, 10월에는 주민 누구나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골든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수호대는 대원들이 직접 만들어 숙성시킨 EM흙공을 사용해 달월천의 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와 거리 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협사거리, 미래탑, 월곶역까지 쓰레기 줍기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원도심인 달월 마을과 신도시에 무단투기 금지 팻말을 설치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박윤숙 환경수호대장은 주민자치회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월곶동이 점차 변화되는 모습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캠페인을 통해 지역의 본보기가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조명화 월곶동장은 월곶동이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동네가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