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16회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보건복지부 주관 성과 평가에서 종합부문 우수기관 선정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09 [10:47]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09 [10:47]
시흥시, ‘제16회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보건복지부 주관 성과 평가에서 종합부문 우수기관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16회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성과 평가 결과에서 종합부문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261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종합해 이뤄졌다. 시는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7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6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200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 및 서비스 등을 기획·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운동, 영양, 치매 관리, 금연 등 12개 영역의 통합건강증진 사업을 통해 맞춤형 건강증진과 건강환경 조성, 건강 습관 개선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 형평성 제고 및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건강 도시 시흥에 걸맞게 건강환경 조성 및 맞춤형 건강정책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