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는 지난 4일 동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2025년 마을건강복지계획 추진단(이하, 추진단)’ 발대식과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추진단은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지역주민 등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마을 현황 및 자원조사, 주민 욕구조사, 복지 의제 발굴 및 우선순위 결정 등의 활동을 거쳐 최종적으로 마을건강복지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2025년 마을건강복지계획은 작년 7월 동 개청 이후 처음 수립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학 에듀플랜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의 필요성과 타 동의 의제 발굴 사례를 공유하며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거북섬동에 특화된 복지 의제를 발굴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한 추진단원은 “거북섬동의 복지를 위해 도움이 되고 싶어서 마을건강복지계획 추진단에 지원하게 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건강복지계획 추진단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우리 동의 주민들을 위해 어떠한 복지계획을 세울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유용했다”라고 전했다.
박용주 거북섬동장은 “우리 동의 건강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역할이 중요하다.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해 준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하다. 거북섬동의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거북섬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원분들과 적극 협업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