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영구, 민간위원장 금순정)는 지난 2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제5기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신규위원 2명을 포함한 총 27명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역 주민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민간위원 23명과 공공위원 4명으로 구성됐다. 출범식에서는 위촉장을 전달하고, 앞으로 제5기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그동안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양한 마을 복지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의 복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새롭게 구성된 5기 협의체는 더욱 촘촘해진 인적 안전망을 토대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복합적인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솔선수범할 예정이다.
금순정 민간위원장은 “기존 제4기 협의체 위원들과 신규위원들까지 더해져 제5기 활동에 함께 하게 돼 더욱 의미 있는 출범식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위원들과 더불어 행복한 정왕1동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구 정왕1동장은 “항상 누구보다 앞장서서 지역 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힘써주는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이번 제5기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더욱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