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후원금 612만 원으로 건강 먹거리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행사는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시화부동산중개업협의회, 정왕본동 관계단체, 정왕본동대,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이 협력해 열무김치(3kg)와 된장(2kg)을 담아 관내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하는 사업으로 진행됐다.
건강 먹거리는 식사 준비가 어렵거나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에 전달됐으며, 특히 거동이 어려운 노인과 장애인 가구에는 직접 방문해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활동도 병행했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여름은 유난히 덥다고 하는데 복지 사각지대 및 저소득계층이 무더위에 지치지 않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김광만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는 공기업으로서 책임 강화 및 나눔 경영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공공성 강화, 취약계층 복지증진 등 지역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왕본동 관계자는 “매년 정왕본동의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에 감사하다”라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이웃과 함께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