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삼미시장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실시

전통시장 화재 예방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홍보 병행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6/28 [12:53]
김세은 기사입력  2024/06/28 [12:53]
시흥시, 삼미시장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실시
전통시장 화재 예방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홍보 병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난 27일 삼미시장에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관계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통시장의 자율적인 화재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 시흥시 소상공인과 및 안전생활과, 삼미시장 상인회와 연계해 진행됐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소방차 길 터주기 차량 행렬 및 계도 방송 불법 주ㆍ정차 단속 및 통행로 미확보 차량 현지 계도 전통시장 일대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및 대국민 홍보 등이다.

 

아울러, 가계와 지역경제를 함께 살릴 수 있는 배달앱(App) ‘먹깨비’, ‘두구두구와 전통시장 활용 지도를 담은 시흥 소비생활 안내서전단을 함께 배부하면서 시민들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관한 관심을 증대하는 데 힘썼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전통시장은 밀집된 상점과 좁은 대피로 등으로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화재로 확산할 우려가 큰 시설인 만큼, 초기 상황전파와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적극적으로 화재 예방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