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금순정, 공공위원장 김영구)는 지난 19일 관내 취약계층 130가구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2차 사랑애(愛) 계절김치’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2차 사랑애(愛) 계절김치 나눔 사업’에는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더불어 정왕1동대 등 다양한 관계기관이 함께 일손을 보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제철을 맞아 신선한 농산물로 준비된 열무 얼갈이김치(2kg)와 오이소박이(1.5kg)를 정성껏 담가 관내 저소득 독거 중장년 및 노인 가구 등 취약계층 130가구에 전달해 이들이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금순정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올해 마지막 사랑애(愛) 계절김치 나눔 사업이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잘 마무리됐다”라며,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계절 김치가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영구 정왕1동장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맛있는 열무 얼갈이 김치와 오이소박이를 정성껏 담가주신 정왕1동 협의체 위원들과 관계기관에 감사하다”라며 “이웃들이 다가오는 계절을 시원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정왕1동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