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8일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하고, 30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과 함께 제5기 협의체 임원 선출도 이뤄졌다. 이동준 위원장이 민간위원장으로 연임됐으며, 부위원장으로는 신현수, 돌봄 분과장으로는 안명애, 나눔 분과장으로는 김연희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정왕3동 협의체는 올해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고독사 및 고령화 등의 복지 이슈를 고려해 분과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돌봄 분과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위기가구 현장 방문 및 생활 실태 조사와 일촌 맺기를 통한 고독사 예방 등 일선 복지 현장에서의 돌봄 활동을 강화한다. 나눔 분과는 지역자원 발굴, 관계기관 연계 및 협력, 특화사업 기획 및 추진 등 대외적인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준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5기 협의체가 새롭게 출범한 만큼, 앞으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앞장서서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복지 사각지대와 지역 복지자원을 꾸주히 발굴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영일 정왕3동장은 “5기 협의체의 출범을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동 협의체가 정왕3동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