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ㆍ신천동, 어르신 오감(感) 만족 프로그램 진행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6/13 [13:03]
김세은 기사입력  2024/06/13 [13:03]
대야ㆍ신천동, 어르신 오감(感) 만족 프로그램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대야ㆍ신천 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614일부터 73일까지 마을공유공간 담쟁이에서 대야ㆍ신천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시흥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함께 오감() 만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문학적 삶과 전통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조성하는 시흥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지난 430, 대야ㆍ신천 행정복지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총 7회의 어르신 문화 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오감() 만족 프로그램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과 같이 신체의 다섯 가지 감각과 더불어 다감, 자신감, 정감, 실감, 쾌감등 마음의 감각 또한 만족시킬 수 있는 활동이다.

 

프로그램은 마을해설사와 함께 소산서원을 탐방하고 그곳에서의 다도를 체험하는 동네 알아보기’(1회차) 전통 즉석 고추장을 만들어 지역 내 만 90세 이상 이웃들에게 나누는 이웃과 함께 나눠요’(2, 3회차) 마사지 오일을 만들고 손, 발을 마사지하는 추억 기억하기’(4회차) 생화를 활용한 꽃꽂이 체험 활동인 나를 사랑해’(5회차) 걱정 인형 방향제를 만들어 지역 청소년에게 나누는 걱정 말아요’(6, 7회차)로 구성됐다.

 

정호기 대야ㆍ신천행정복지센터장은 대야ㆍ신천동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을 마련해준 시흥지역사회교육협의회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대야ㆍ신천행정복지센터 마을복지과 복지지원팀(031-310-4313)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