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자리복지관, 노인맞춤돌봄 종사자 워크샵

‘우리 같이 힐링해~봄’ 진행 돼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5/30 [06:45]
박영규 기사입력  2024/05/30 [06:45]
작은자리복지관, 노인맞춤돌봄 종사자 워크샵
‘우리 같이 힐링해~봄’ 진행 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현미)는 지난 528(),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와 관계자 5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노인맞춤돌봄 종사자 소진예방 워크샵 우리 같이 힐링해~을 진행하였다.

작은자리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55명은(전담 사회복지사 5, 생활지원사 50) 1권역(대야동, 신천동, 은행동)을 맡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업무를 수행 중이다.

이번 워크샵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소진예방을 위해 준비하였으며 간단한 몸풀기 게임부터 직원 간 관계증진을 위한 여러 가지 단체 활동으로 진행되어 모두가 많이 웃고 서로가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참가한 윤희 선임 생활지원사는 너무 좋았어요. 그동안 우리들만의 시간은 별로 없고 항상 어르신들과 함께 하느라 긴장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온전히 우리들만의 시간이고 맞돌팀 전체가 모여 함께 웃고 떠들고...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된 것 같아서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 이런 시간들이 정기적으로 있었으면 좋겠어요. ” 라고 소감을 말했다.

  © 주간시흥

작은자리복지관 관계자는 종사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소진예방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하였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자격은 만65세 이상의 노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로써 독거노인이나 조손가구, 고령부부 등이 대상이 되고,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이 있으신 노인이라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나 권역별 수행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 031-506-62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