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90점 이상)’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전국 공공기관(383개)을 대상으로 PSI(Public Satisfaction Index) 모델의 무작위 선정 방식을 통해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을 평가하고 있다.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전국 383개 기관 中 28개(7.31%) 기관이며, 공사는 91.3점으로 3년 연속 우수기관(경기도 2위)을 달성하며 높은 품질의 고객서비스를 인정받았다. 특히 서비스 제공에 따른 기여도, 공정한 서비스 제공, 지속적 확대 제공 등의 분야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공익성 92.2점, 지속성 92.1점 등 사회적 만족도 부분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고객만족경영 중장기 전략(2024-2026)에 따라 연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소통확대 △고객만족 △역량강화의 핵심가치 아래 △고객 경영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 및 기구 운영 △고객만족 전문조직 운영 △ISO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및 SQ(한국서비스품질) 인증 획득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 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정동선 사장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달려온 모든 임직원의 노력이 전해진 것 같아 기쁘다”라며 “시민의 공기업으로서 끊임없이 소통하고, 나아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