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 ‘힐링 줍깅’으로 건강 챙기자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넷째 주 화요일

함미해 | 기사입력 2024/03/21 [16:59]
함미해 기사입력  2024/03/21 [16:59]
봄날, ‘힐링 줍깅’으로 건강 챙기자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넷째 주 화요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소지역 건강증진사업을 진행 중인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연성동 맞춤형 건강동아리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쓰담 달리기(플로깅) 동아리인 힐링 줍깅을 결성하고, 지난 19일 장현천 일대에서 첫 활동을 시작했다.

 

힐링 줍깅은 시흥시 최초 비영리 맘카페 장현맘카페 사랑방과 연합해 운영하는 쓰담 달리기(플로깅) 동아리다. 지역의 산책로 환경을 정비하고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쓰담 달리기를 위해 장현천에 모인 동아리 회원 15명은 장현천 일대를 돌면서 담배꽁초, 일회용 컵, 폐비닐 등의 쓰레기 150리터를 주우며 환경 정비에 힘을 쏟았다.

 

힐링 줍깅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넷째 주 화요일 오전에 2회 운영하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힐링 줍깅 활동은 봉사활동으로 인정돼 개인별 봉사 시간(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힐링 줍깅은 일상 속 운동 실천과 더불어 지역 내 환경정화를 통해 건강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인 만큼,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23)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