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0일 기술사관육성사업센터(센터장 장흥석 교수)에서는 금형디자인과 재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클리닉 리더십 특강을 개최했다.
금형디자인과 이종구 교수가 강사로 나선 이번 특강은 ‘자녀를 성공인으로 키우기 위한 부모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 많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교수는 ‘명품글로벌 금형인재’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학생들 스스로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부모 역할도 크다고 강조하며 자녀의 꿈을 이루기 위한 부모의 역할과 비전 있는 가정 만들기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특강 후에는 학부모들에게 자녀가 다니는 학교, 실습실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에 대한 신뢰감이 생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이승철 학부모(이길태 학생의 아버지)는 “대학생이 되면 자녀가 모든 일을 스스로 알아서 할 것으로 생각했다”며 “그러나 오늘 교수님의 특강을 통해 부모인 내자신이 먼저 바뀌고 솔선수범해야 해야겠다.”고 느꼈다.
또다른 학부모는 역시 “유일하게 금형디자인과에서만 부모 클리닉 특강을 진행한다는 것에 대해 특혜를 받은 기분이다”며 “아이들과의 대화에 부모의 일방적인 이야기가 아닌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대화와 미래 지향적인 인생의 꿈(비전)에 대한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성공적으로 이끈 기술사관육성사업센터의 센터장 장흥석 교수는 기술사관생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인재의 꿈을 위한 목표와 비전 설정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또한 다수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