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4/03/11 [10:16]
시흥시 연성행복건강센터,
어르신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연성행복건강센터는 지난 8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했다. 건강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은 매달 1회씩 운동 장소로 찾아가 건강측정(혈압, 혈당, 체성분측정)과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연성행복건강센터는 하중 공공주택지구 편입에 따라 대체 시설 확보 전 임시로 센터 인근에 있는 교육실을 대관해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연성동 주민 건강공동체가 지속 가능한 건강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센터가 운영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주민이 직접 기획한 건강동아리로 ‘5060 줌바댄스’, ‘청춘 백세 어르신 운동이 있다. 프로그램은 교육과정별 매주 2회씩 상시 운영 중이다.

 

오는 4월에는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및 관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이 진행되며, 연성동에 노인 인구가 많은 것을 반영해 연성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해 어르신의 치매 관련 예방 교육과 인지 강화 교육을 준비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매달 운동 교육에 참여해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약 복용 안내와 식단 점검 등 건강관리를 받고 있다. 센터에서 꼼꼼하게 챙겨줘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