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중부지방·전북동부, 강하고 많은 눈! 12월 21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4/12/21 [11:06]
박승규 기사입력  2024/12/21 [11:06]
[오늘날씨] 중부지방·전북동부, 강하고 많은 눈! 12월 21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4-12-21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12월 21일 17시 예보를 해설한 내일날씨입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수도권은 오늘 오전부터 점차 눈이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눈 또는 비가 그치겠으니 빙판길 및 도로살얼음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구요 대부분 해상에서는 매우 높은 물결이 일면서 풍랑특보가 확대되겠고 밤부터는 동해안에 너울이 유입되겠습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1도, 대전 0도, 춘천 영하 3도, 광주 영상 3도로 출발하구요 낮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5도, 춘천 3도, 광주 6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날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05시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시 우리나라 북쪽에 영하 30도 이하의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남하해 오면서 만들어진 눈구름대에 의해 눈이 내리는 곳이 많은데요 현재 경기북부와 경기동부 그리고 서해5도와 강원중·북부내륙 및 산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시간대별 강수예보를 살펴보면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나 비가 내리다가 수도권과 강원북부내륙은 오전에 그치기 시작해서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구요 전북서해안은 저녁까지 전남서해안과 제주도는 내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적설과 예상 강수량은 그림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이어서 해상전망입니다.

현재 강풍특보는 서해5도와 인천 옹진군 및 흑산도·홍도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이구요 오늘 오전에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 및 제주도에 강풍특보가 발표되겠고 오후에는 경북동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표되겠습니다.

 

그리고 풍랑특보는 서해중부먼바다와 서해남부북쪽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구요 오늘 오전에 그 밖의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확대되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유의사항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중부지방과 전북동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1~3cm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눈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구요 한편 동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상의 경우 대부분 해상에서 매우 높은 물결이 일고 동해안에는 오늘 밤부터 너울이 유입되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