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가 ‘찾아가는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을 9월 18일부터 9월 21일까지 ABC행복학습타운 청년협업마을 가치관 다목적홀에서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사실은 어렵지 않았어, 어린이집 재무회계’라는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 원장 44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상반기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마련했다. 강의는 조해윤 시흥시 여성보육과 보육기반팀장이 맡았다.
강의는 ▲상반기 주요 위반사례 ▲어린이집 재무회계의 절차와 운영 ▲자주 묻는 사례 등 어린이집 회계 운영 실무 관련 노하우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법령과 연계해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참여 원장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원장은 “재무회계 운영의 상세한 설명과 집행 방법, 위반사항 사례를 알기 쉽게 풀어줘 많은 도움이 됐다. 오늘 배운 내용을 보육 현장에 잘 반영해 투명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화철 시흥시 여성보육과장은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과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으로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보육 품질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