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권순선)은 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 교감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0월 11일부터 2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책 놀이 프로그램이다.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부모들이 일회성 참여에 그치지 않고, 가정 내에서도 꾸준한 독서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양육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번 북스타트 부모 교육은 두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10월 11일부터 18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제1탄 부모교육은 지혜코칭센터의 김지혜 대표가 진행한다. ‘엄마의 화 코칭’, ‘화내지 않고 훈육하기라’는 주제로 2회에 걸쳐 마음속 화의 진짜 이유를 이해하고, 실패하지 않는 훈육의 기본원리를 습득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교육이 진행된다.
10월 25일에 진행되는 제2탄에서는 「책으로 크는 아이들」, 「도란도란 책모임」의 백화현 작가와 함께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라는 주제로 자녀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방법과 다양한 책 읽기에 대한 소개가 이뤄진다.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정왕어린이도서관 지혜샘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9월 20일부터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도서관 참여마당의 도서관소식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중앙도서관 정왕어린이도서관팀(031-310-5181)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