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도서관, 다양한 인문학 강의 운영

2023년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선정...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6/15 [08:24]
박영규 기사입력  2023/06/15 [08:24]
월곶도서관, 다양한 인문학 강의 운영
2023년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월곶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독서아카데미는 여러 학문이 융합된 강의를 통해 시민들의 독서문화를 증진하는 사업이다. 월곶도서관은 오는 30일부터 (Chat) GPT를 활용한 미래 교육이라는 주제로 총 5회에 걸쳐 독서아카데미 강연을 운영한다.

특히 챗 GPT를 자녀 교육과 독서 등에 활용하고 역량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강의를 기획했다.

강의는 <미리 세우는 내 아이 입시전략>, <입시를 알면 아이 공부가 쉬워진다>, <초등 국영수 공부법>, <미래형 엄마표 영어>를 쓴 정영은 강사가 진행한다. 기술과학인 챗GPT와 교육을 접목한 강연을 선보인다.

5차시로 구성된 강연 내용은 우리 아이는 AI(인공지능)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4차 산업 혁명, 미래 학교가 오고 있다 신인류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와 매체 역량 GPT를 활용한 학습계획 수립하기 인공지능을 이기는 질문의 힘 등이다.

강의는 오는 630일부터 7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월곶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68일부터 선착순으로 수강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lib.siheung.go.kr) 문화마당을 통해 신청하거나 월곶도서관(031-310-5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