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중부지방 중심 많은 눈, 빙판길과 강풍 풍랑 주의. 11월 28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4/11/28 [10:11]
박승규 기사입력  2024/11/28 [10:11]
[오늘날씨] 중부지방 중심 많은 눈, 빙판길과 강풍 풍랑 주의. 11월 28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4.11.28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11월 28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김채연입니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면서 쌓여,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까요, 차량 안전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까지 해안지역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기온이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까요,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오늘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1도, 광주 3도, 대구 0도, 부산 4도로 시작하여, 낮 동안 서울 4도, 대전 9도, 광주 10도, 대구 9도, 부산 1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오늘날씨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5시 기준 위성·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서해상에서 발달한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오늘 새벽 동안 서울.인천.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전북동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이어서, 오늘 기압계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약 5km 부근 상공의 상층 대기에서는 한기를 동반한 절리저기압이 계속해서 위치하면서 대기 불안정이 큰 가운데, 차가운 공기가 따뜻한 해상을 지나며 발달한 구름대가 서풍을 따라 우리나라로 유입되며, 오늘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강한 기압경도력으로 인하여, 해안지역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내륙과 강원산지에서도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고, 전 해상에서는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자세한 강수 지역과 시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서울.인천.경기북부는 오후에, 경기남부와 강원내륙.산지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내일은 충청권과 전라권, 경북권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전라권서부와 제주도는 모레 이른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새벽까지 경남서부내륙에, 오후부터 밤사이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도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충청권과 전북, 경북권에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다음과 같은 지역에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찬 공기가 따뜻한 해상을 지나 발달한 구름대의 특성상 많은 수증기를 머금으면서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동부내륙,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는 오늘 오전까지 시간당 1~3cm의 일부 지역은 시간당 5cm 내외의 강하고 무거운 눈이 내리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제부터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여있는 가운데, 기온이 낮아지면서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까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출·퇴근 시간대 차량 안전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예상 적설 및 강수량은 다음 그림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5도~6도, 낮 최고기온은 3도~13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5도 이하에 머물겠는데요,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풍 전망입니다.

현재 인천.경기서해안과 충남권, 전라권, 경상권해안,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인천.경기서해안과 충남권내륙, 전남권내륙, 경상권해안에, 내일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북, 전남남해안에, 당분간 제주도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입니다.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까요.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서해상과 동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