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가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과정(북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19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을 6월 16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경기도는 친환경 자동차로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발맞춰 전기자동차 정비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미래 성장산업 취업전환을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경기 남부에서 동일 과정을 시작하였고 6월부터는 경기 북부지역 도민을 위해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정비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자동차 정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에서는 ▲전기자동차의 기본구조 이해 ▲자동차 기관 정비 ▲전기자동차 정비 기능 실무 등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생 대상 취업특강과 취업 연계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훈련수당(최대 40만 원), 자격증 취득비를 지원할 예정으로 교육은 6월 26일부터 10월 13일까지 경기도 의정부에 소재한 신한대학교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참여 신청은 오는 6월 5일부터 6월 16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