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사업설명회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6/02 [15:33]
함미해 기사입력  2023/06/02 [15:33]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사업설명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교장 윤상만)61() 17:00-19:30까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취업·채용 사업설명회 및 협약식을 실시하였다.

 

이날열린 취업맞춤반 사업설명회 및 협약식에는 취업맞춤반 매칭된 3개 학과 학생 19명과 학개 기업관계자, 교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 사업을 담당하는 특성화교육부에서는 취업맞춤반 교육에 대한 설명 및 향후 일정을 안내하였고 인청병무지청 사회복무과 산업지원계장은 산업기능요원제도 혜택에 대한 설명 및 학부모와 기업관계자의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그 후 기업체 관계자와 학교장, 학생 학부모가 협약서에 서명하는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세부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취업맞춤반이란 특성화고 학생을 고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 및 학교가 취업 확정 협약(3자 협약)을 맺고 학교 내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강의 및 실습)을 실시한 후 채용으로 연계되는 프로그램이다.

 

2023학년도에는 디지털전기과(전기공사과정, 전기자동화과정), 디지털섬유과(섬유생산관리과정) 3개의 과정이 운영된다.

 

행사에 참여한 김OO 학부모는아이가 대학 진학이 아닌 취업을 한다고 했을 때 많은 걱정과 우려가 있었는데, 설명회에 와서 선생님들과 대표이사 및 관계자분을 만나고 나니 신뢰가 생기고 안심이 된다.”고 하였고, 대표이사 김OO갈수록 취업률이 낮아지고 있는 현상이 안타깝지만, 학교에서 좋은 학생들을 소개해준 만큼 회사에서도 학생들이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군자디지털과학고 윤상만 교장은 "기업체 관계자들께는 맞춤형 교육과정에 적극 참여하여 훌륭한 인재 양성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리고, 아울러 학생들은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기업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긍지를 갖고 보람을 느끼며 생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지지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