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5월 12일에 본교 체육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병역에 대한 체험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병무청과 함께 '청춘디딤돌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영 전에 개인의 적성·전공을 고려해 군 복무 분야를 추천하고 복무 중에는 관련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 전역 후에 군 경력과 연계한 분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본 행사는 육·해·공군·해병대·특전사 부사관 모집 설명회, 도전 퀴즈 골든벨, 병역진로상담, 군보급품(피복, 침구, 개인장구류 등)전시&체험마당으로 다채롭게 구성했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드론 비행, 사격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병무청장(이기식), 서울지방병무청장(김주영), 입영동원국장(장헌서), 인천병무지청장(유병호)님 등 내빈이 참석하여 행사를 관람하였으며 이기식 병무청장은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는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원정책으로 군 복무가 직업 경로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전혜현 교장은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나 아우스빌둥, 취업맞춤반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고등학교에서 취득한 자격증을 기반으로 취업과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군에서도 자동차정비병, 정보통신병 등 관련 직무보직으로 복무할 수 있도록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히며 기술경쟁력을 증진하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우수한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강준 학생(자동차디자인과 3학년)은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해 저에게 맞는 군특기를 추천받고 희망 진로에 맞는 복무를 할 수 있도록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군복무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산업의 주역이 될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경력단절 없이 전문성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군복무가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래자동차 교육의 시작!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에서 출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