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보건의료행정학과는 지난 4월 26일 제1캠퍼스 창조A동 대강의실에서 2023학년도 1학년 신입생을 포함한 보건의료 전문가 80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프로그램’ 워크숍을 진행했다.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프로그램’은 질병사인 분류, 건강분류, 건강 행위분류 등 보건 분류 전반 개정을 위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이 되었으며 보건 분류 및 보건의료 전문가 80명을 포함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보건의료행정학과 송혜숙 교수가 참여했다.
이번에 진행된 경기과기대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프로그램 워크숍은‘보건의료정보관리사’국가면허 시험 응시자격을 위하여 정평원에서 진행하는 2023년도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프로그램 평가 인증을 앞두고 있다. 이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역할 및 인재상, 윤리강령, 국가시험 응시기준 등에 대한 소개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과기대 보건의료행정학과 송혜숙 교수는 “정평원의 보건의료정보관리 인증·평가 제도의 소개와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이를 위해 학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과과정과 최종성과(P01~P010)등에 관하여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으며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서 2021년 통계청 주관사업 ICD-11(국제질병분류)의 한글판 번역(KCD) 연구용역 작업에도 참여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