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오는 10월 열리는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도는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10.8 ~ 10.12)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참가선수, 관람객, 관광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자원봉사자 2,000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1대1 보조 ▲안내·급수 ▲노약자·미아보호 ▲교통·주차 ▲환경미화 ▲야외경기 지원 ▲개·폐회식 지원 ▲용도실 지원 의 8개 기본분야와, ▲기록보조 ▲바닥청소 ▲ 단순보조의 3개 맞춤형 분야이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희망 지역 시·군청 자원봉사 담당부서나 주민자치센터, 시·군 자원봉사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인터넷( www.1365.go.kr)과 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역, 연령, 직업, 경력 등 개인별 이력을 고려해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시ㆍ군별로 선발하며, 합격자는 개인별 통지와 함께 시·군 및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기본 소양교육 및 직무분야 현장교육을 받은 후 종목별 경기장 등에 현장 배치해 활동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유니폼, 모자, ID카드를 제공하고 대회 종료 후, 교통비, 식비 등 실비를 개인별로 정산해 지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