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중앙도서관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을 맞아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문화공연, 독후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59회째를 맞은 ‘도서관주간(4월 12일~4월 18일)’에, 올해부터 법정기념일로 정해진 ‘도서관의 날(4월 12일)’ 첫 시행에 따라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저자 초청 강연에는 ▲중앙도서관-지역서점 연계 <우리동네 초대석(권현지, 김영근, 조용호 지역작가와의 만남)> ▲소래빛도서관 <지금 해야 늦지 않는 메타버스 성교육> ▲목감도서관 <유준재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배곧도서관 <「엄마의 말공부」저자, 이임숙 작가와의 만남> ▲월곶도서관 <조경희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어린이 대상 공연에는 ▲신천도서관 <동화 속 친구들의 신천도서관 파티> ▲매화도서관 <퐁퐁탐정> 등이 운영된다.
이 외에도 독후 체험 프로그램으로 ▲중앙도서관 <도서관에서 즐기는 북크닉> 등 6강 ▲대야도서관 <그림책과 함께하는 조물조물 클레이> 등 4강 ▲소래빛도서관 <그림책 매듭놀이: 나만의 소원 팔찌만들기> ▲군자도서관 <소외아동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북아트>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책놀이터> 등 3강 ▲목감도서관 <사서의 서재> 등 5강 ▲장곡도서관 <그림책 놀이터> 등 4강 ▲배곧도서관 <나의 도서관 탐구생활> 등 7강 ▲월곶도서관 <1책 독파하기-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등 3강 ▲신천도서관 <전래놀이> 등 3강이 도서관별로 마련돼 있다.
이번 시흥시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도서관 누리집(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중앙도서관 자료봉사팀(031-310-5222)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