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2 청소년문화의집

e스포츠 소속팀 활동 청소년 모집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2/21 [11:12]
박영규 기사입력  2023/02/21 [11:12]
시흥시, 배곧2 청소년문화의집
e스포츠 소속팀 활동 청소년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여가를 넘어 문화콘텐츠로 자리한 e스포츠의 소속팀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오는 31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 일상에 새로운 영역의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e스포츠는 전략적 사고능력, 디지털 기술의 활용과 이해를 기본으로, 동료와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한 활동이다. 개인주의와 비대면 생활이 일상이 되어가는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 활동은 협력, 의사소통, 사고력 및 스포츠 정신을 즐겁게 배우고, 형성할 기회가 돼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e스포츠팀은 선수팀과 개발팀으로 구분해 모집 중으로, 선수팀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을 중심으로 e스포츠대회에 참가하고, 개발팀은 게임 개발 과정에 직접 참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e스포츠 관련 교육 지원, 프로리그 e스포츠대회 참관, e스포츠대회 기획 등 다양한 e스포츠 관련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흥시에 거주하는 14~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두 분야에서 중복으로 활동 가능하다.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e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과 건전한 게임 문화 형성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2022e스포츠데이를 개최해, 게임을 매체로 가족 간 즐거운 소통과 교류의 장이 형성될 수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 주간시흥

이번 e스포츠팀 구성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며, 자신의 역량 개발과 진로 탐색의 과정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배곧2어울림센터 3층에 위치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10~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10~21, 토요일 10~18, 일요일 10~17시까지 운영한다.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배곧2청소년문화의집(031-497-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