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3.2..11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2월 11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요. 안개가 노면에서 얼어 도로살얼음이 생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고요. 제주도산지에는 눈이 날리고 산지를 제외한 제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2도, 부산 4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9도, 부산 13도로 나타나겠습니다.
당분간 평년기온보다 2~5도 정도 높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안개 전망입니다.
현재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지역이 많은데요. 특히, 05시 기준 가시거리의 경우 경기도 이천 장호원에서 90m, 전북 김제와 충북 진천에서 80m, 경북 군위에서는 130m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짙은 안개가 예상되고요. 강이나 호수에 인접한 도로나 교량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안개가 노면에서 얼어 도로살얼음이 생길 수 있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은 산둥반도에서 동쪽으로 이동해 오는 이동성고기압이 대기하층에 위치하고 그 위로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높은 구름대가 유입되겠는데요. 이로 인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고 제주도의 경우 기압골의 영향으로 산지에서는 눈이 날리고 산지를 제외한 지역에서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과 밤의 기온차를 보면,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게 나는데요. 이로인해 감기가능지수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지역을 중심으로 높음 단계 이상으로 나타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