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가 시화MTV 단지에 건축되는 공동주택 입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와 가정어린이집 5개소 운영자를 선정했다.
국공립어린이집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설치·운영하는 어린이집이다. 시화MTV 1블럭에서 4블럭까지 공동주택별 각 1개소, 세대수 및 보육실 규모에 따라 어린이집의 규모(정원)를 결정·설치해 입주 시기에 맞춰 개원될 수 있도록 운영자 선정을 완료하고, 현재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를 설계 중이다. 또한, 입주민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입소자 모집도 예정보다 앞당겨 오는 1월 중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정어린이집은 개인이 가정이나 그에 준하는 곳에 설치·운영하는 어린이집(정원 20인 이하)으로, 시화MTV단지 내 공동주택 900세대 미만 단지 3개소와 900세대 이상 단지 2개소에 가정어린이집 설치 운영자를 지난 23일 선정 완료했다.
시화MTV에 설치·운영되는 어린이집 단지는 ▲파라곤센트럴오션시티(MTV1블럭) ▲호반써밋더퍼스트(MTV2블럭) ▲호반써밋더프라임(MTV3블럭) ▲시흥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MTV4블럭) 등 4곳의 공동주택이다.
국공립어린이집의 원아모집 세부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어린이집 입소 대기 신청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http://www.childcare.go.kr)에서 입소 대기 신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