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는 지난 9월 21일과 9월 23일에 ‘고교학점제 바로알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연수는 학생 중심의 진로선택 교육과정에 기반한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려는 취지로 준비하였다. 또한 시간적 여건이 어려운 학부모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되며 오후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연수에서는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철원 이우학교 교장이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자녀교육의 방향’ 이란 주제로 “학교교육의 핵심은 미래를 살아갈 주체인 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업에서 자기 삶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자로서의 부모 역할”을 당부하였다.
중·고등학교 학부모 대상으로는 전 고색고 정종욱 교장이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를 주제로 고교학점제의 핵심인 학생의 자기주도적 교육과정 설계 운영에 대한 이해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편제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상기교육장은 “교육의 본질은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있다”며“고교학점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 흥미, 능력에 따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다양화와 특성화를 위해지속적으로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