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시각정보디자인과 조덕환 학생이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8회 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가상징을 활용한 디자인 창작물과 한글, 문화유산 등을 이용한 국가 이미지 제고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었으며 일반부, 대학(원)생부, 고등학생부로 나누어 진행이 되었으며 그래픽디자인, 제품디자인, 영상디자인 3개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제8회 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전은 총 1,849점의 작품 중 최종 4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경기과기대 조덕환 학생은 ‘조선시대 전통의상을 활용한 캐릭터 디자인’으로 대통령상(상장 및 상금 1,00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가졌다.
이 외에도 총 39명의 참가자들이 수상을 하였고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12개 기관의 기관장 상이 수여됐다.
제8회 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전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기과기대 조덕환 시각정보디자인과 학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상징 디자인을 한다는 생각으로 작업했다. 우리나라 고유의 정체성과 문화를 담으려 노력했다.”고 전하며 “디자이너로서 우리나라 국가상징 디자인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2023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기간은 10월 6일(목)까지이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