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대학교 연계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업무현장 방문, 산학인턴쉽의 지원 등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2/09/21 [10: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09/21 [10:30]
고교-대학교 연계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업무현장 방문, 산학인턴쉽의 지원 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와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신승인)는 지난 9월 16일자로 고교-대학교 연계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교 간 학과별 연계교육 전형을 통한 일관되고 연속적인 교육 제공, 연계교육 전공 분야에 대한 교육과정 편성 적극 참여, 그리고 연계교육 완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업무현장 방문, 산학인턴쉽의 지원 등이다.

 

허남용 총장은 “경기공고의 학생 자질에 맞는 특성화된 교육과 경기과기대의 전문적 역량 강화교육이 연계됨으로써 이공계 핵심 역량을 갖춘 전문인재로의 성장경로가 마련되었다.”며, 참여 학생들이 전문학사학위와 전문성을 갖추고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승인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양교 간 견고한 파트너쉽을 형성하고, 우리 학생들이 진학과 우수기업 취업을 통해 자아실현의 꿈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정부에서 설립한 전문대학으로 수도권 최상위권 취업률과 유지취업률, 대기업 취업을 자랑하는 수도권 이공계 명품 전문대학이며, 경기기계공고는 학생들을 직업기초능력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육성하고 있는 명문 이공계 특성화고등학교로 3D 융합설계과, 자동화기계과, 하이텍융합기계과, 전기제어과, 스마트전자과 등 9개 학과가 있다.

한편,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2023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기간은 10월 6일(목)까지이다.

 

 

[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