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활동 결과 전시회 성료

나눔 문화의 가치 확산에 힘쓰는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9/20 [15:36]
유연숙 기사입력  2022/09/20 [15:36]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활동 결과 전시회 성료
나눔 문화의 가치 확산에 힘쓰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 주최하고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회장 염인순)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제4회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활동 결과 전시회’가 지난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농업기술센터 연꽃갤러리에서 인기리에 개최됐다.

개장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단체장 등 주요 내빈과 생활개선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립전통예술단의 식전 공연 행사를 시작으로, 30년 생활개선활동 회원(방승희, 73세)의 공로상 수여식, 커팅식 등이 진행됐다.

 

  © 주간시흥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여성농업인인단체 생활개선회가 쉼 없이 꾸준하게 활동한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웃과 나누는 봉사활동을 비롯해 배움을 통한 역량강화 교육, 전통(식)문화 계승발전 전파, 환경보전운동, 재능기부 내용 기록과 활동 작품 등으로 전시장을 꽉 채웠으며, 체험 프로그램과 프리마켓 운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생활개선 회원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하고 있는 탄소중립정책 실천 과제를 공유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 많은 시민들의 실천을 독려했다.

전시회 기간에는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상시 환기 및 소독, 사전 안전교육, 운영자 사전 자가신속항원 검사 등을 철저하게 추진했다. 또한, QR코드 활용 체험프로그램 사전 예약제를 운영해 방문객의 이용 편의를 높였다.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를 알리게 돼 기쁘다”며 “회원들의 활발한 참여와 노력 덕분에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앞으로도 미래 농업 발전의 주체이자 조력자, 나아가 동반자로서 생활개선회 역할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031-310-6182)로 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