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자동차과학고 역시 국내 최고 자동차 명문고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일궈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9/06 [20:25]
박영규 기사입력  2022/09/06 [20:25]
경기자동차과학고 역시 국내 최고 자동차 명문고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일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경기 시흥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교장 전혜현)는 지난 829일부터 95일까지 경상남도에서 열린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전국 기능경기대회 자동차 부문에 출전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총 8명의 학생 중 5명의 학생이 입상을 하며 명문 자동차 특성화고등학교로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대회결과 자동차 차체 정비 부문에 금메달 1, 동메달 1, 자동차 정비 부문에 은메달 1, 장려상 1, 자동차도장 부문에 동메달 1명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2021년 동탑 수상 실적 (자동차 정비 금2, 차체 수리 금1, 3 제품디자인 우수1, 정보기술 장려1)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명실상부한 자동차 명문 특성화고등학교임을 인정받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전국대회 입상자는 종목별 등위에 따라 상금(11100만 원, 2680만 원, 3460만 원)이 수여되며,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입상자들은 2024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 평가전에 참여할 기회가 부여되며,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시험(산업기사)에서 해당 과목이 면제되고, 우수기업 및 우수 대학으로 진학 및 취업 시 많은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자동차에 대한 지식, 열정, 실무능력 등 전문성이 넘치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력이 빛을 발했으며, 전공 심화동아리로 선발된 학생들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대회에서 인정받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한편, 경기자동차과학고는 2022학년도에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등 주요 자동차 업체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독일 아우스빌둥에서 3학년 학생 27명이 합격하는 쾌거(전국 최다 합격)를 이루었으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 미래 유망분야 고졸 인력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자동차, 미래 자동차, 자동차디자인 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2023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924() 신입학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