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우리들의 정다운 YOUTH LAND `놀면통하리` 축제가 9월 3일 옥구공원에서 진행되었고, 이번 축제에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수현)의 청소년동아리문화공작소사업 동아리 2팀(루미너스, 너목들)이 참여했다.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교류하고 화합한다는 행사의 취지에 따라 청소년동아리문화공작소 사업 참여자들이 `샌드위치 만들까나페` 라는 음식 체험부스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다. 특히, 행사 당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부스를 운영하면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서로 소통하며 즐거움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부스 참여 안내, 만들기 보조, 체험물 포장 등 청소년들이 서로 역할을 분담하여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이번 축제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한 청소년기의 성장을 도모했다.
이번 행사에 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청소년 동아리 무대 공연을 준비하면서 빛나는 K-POP `루미너스` 동아리는 NewJeans - Attention, ITZY(있지)-SNEAKERS 댄스를 선보이고, 보컬 동아리 `너목들`은 이무진 - 신호등을 노래하면서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서 환한 미소로 무대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무대를 마치고 한 동아리원이 “많은 사람 앞에서 공연한다는 것은 항상 떨리는 거 같아요. 하지만 항상 그 짜릿함과 뿌듯함 때문에 더욱 열심히 연습하고 무대를 준비하는 거 같아요. 오늘 기분 너무 최고예요”라고 언급하는 등 공연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은 9월 중순부터 베이킹 동아리를 개설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재능기부 활동과 외부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지할 예정이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