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하반기 청렴정책 출발 신호탄

대상자별 청렴 의무교육 진행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9/02 [16:20]
유연숙 기사입력  2022/09/02 [16:20]
시흥교육지원청, 하반기 청렴정책 출발 신호탄
대상자별 청렴 의무교육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은 ‘존중과 배려, 예방과 지원으로 소통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하반기 반부패·청렴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첫 시작으로 오는 9월 5일(월) 시흥 관내 학교(원)장 100명을 대상으로 갑질 및 직장내괴롭힘 예방교육, 이해충돌 방지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갑질 유형과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사례를 살펴보고지난 5. 19. 시행된 이해충돌 방지법의 10대 행위기준과 공무원 행동강령과의 비교 분석 등 주요 내용을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10월까지 교(원)감,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사례중심 맞춤형 전문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9월 6일(화)에는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맞아 교육장의 강한 청렴의지를표명하고공감과 소통의 시흥교육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소속 교직원의지속적인참여와 관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아‘교육장 청렴편지’를 시흥교육 전 기관에 발송한다고 밝혔다.

이상기 교육장은 “투명하고 깨끗한 보름달처럼 비울수록 더욱 풍성하게채워지는 행복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시흥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도 청렴네트워크 활동, 청렴퀴즈대회,공감시흥 아이디어 공모전, 청렴예보제 등으로 시흥교육가족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