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29일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시흥시, 시흥시체육회, 관내 52개 학교와 함께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수요는 급증하고 있으나 개방하면서 발생되는 많은 어려움으로 인해 시설개방에 소극적인 학교를 위하여 시흥교육지원청을 비롯한 관련기관이 시설개방에 필요한 행·재정 사항을 협력하여 지원함으로써 학교시설 개방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시흥시 체육회는 소속 동회회와 업무협약에 참여하는 학교를 1대1로 매칭하고 소속 동호회원 중 1인을 시설관리 책임자로 지정하여 시설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를 지원함으로써 시설개방으로 인한 학교시설 관리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또한, 개방학교는 학교시설 개방으로 인해 발생되는 운영비와 시설개방에 필요한 시설확충 및 시설개선비 등을 시흥시청으로부터 지원받게 되어 재정부담 완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는 지역의 문화체육 공간 구심점이 되어 코로나로 위축된 주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들이 시설을 개방하여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증진에 일조함으로써 지역과 같이하는 가치있는 학교시설 개방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